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길이빛나
길이빛나24.04.23
피자는 건강에 좋음 음식이 아닌가요??
피자는 야채도 많이 들어있고
치즈와 고기 등으로 단백질도 많이 들어있고
또 튀긴게 아니라 익힌거라 건강에 그렇게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제 생각이 틀렸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피자는 맛과 편의성으로 쉽게 접할 수 있으나, 영양 성분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피자의 영양 성분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이 있으며,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사용된 재료와 섭취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건강한 피자를 즐기는 방법으로는 통곡물 도우를 선택하고 야채 토핑을 풍부하게 올리며, 저지방 치즈를 사용하고 기름진 토핑은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섭취량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자 자체도 어떤 재료를 넣고하느냐에 따라서 조금씩은 다른 거 같습니다.
치즈가 가져다 주는 그런 효능도 좋고 다른 재료들 역시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피자는 과도한 칼로리, 지방, 소금, 및 가공 곡물을 포함할 수 있어서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재료와 조리 방법을 사용하면 건강에 좋은 피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옥수수 또는 귀리를 사용한 지방이 적은 피자 도우,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이 풍부한 토핑을 선택하고, 가공된 고체 지방 대신 올리브 오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의 피자를 섭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피자에는 소금이 많이 사용되어 과다한 나트륨 섭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 심장질환 및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