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환한불곰282
환한불곰28222.01.19
감자수제비 만들어놓고 실온에서 하루 뒀는데 먹어도 될까요?
감자수제비를 만들어서 먹었는데 냄비에 남은분량을
냉장고에 넣는다는걸 깜빡하고 그 냄비체를 그대로 하루 실온에 방치했어요….
실온에 하루 둔 감자수제비 먹어도 되는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19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요즘같은 겨울에는 상온에 보관하여도 상하거나 부패가되지않기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만
다시 끓여서 먹기전에 냄새를 한번 확인해보고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고온의 하절기가 아니여서 실온에 보관하셔도 식용가능 하실것 같습니다. 대신 감자수제비로 인하여 육수가 거의 없어졌을듯합니다.계절별로 음식보관하는 방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데워서 상태를 확인해서 신맛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드셔도 무방 하지만 수제비는 조리한 다음 바로 드셔야 맛이 살아 있어요,
쫄깃한 맛이 살아지니 다음 부터는 적당한 양을 조리하여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