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05.20
한식중에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알기로는 은근히 우리나라 음식이 나트륨 함량이 높은걸로 알고 있는데요. 한식중에서 특히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 음식중에 나트륨이 가장 많은 음식으로는 칼국수가 가장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이나 찌개도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빔밥
비빔밥이 나트륨 많은 음식이라는 사실은 모르셨죠?
양념된 나물 반찬과 함께 고추장을 넣어 섞어 먹는 음식으로 모든 재료에 간이 가해진 상태에서 고추장의 간까지 더해지는 만큼 생각보다 나트륨이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젓갈류
젓갈의 경우 누구나 다 알고 있듯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해산물을 오랜기간 섭취하기 위해 다량의 소금이 삭힌 뒤 양념을 해 먹는 음식으로 나트륨 함량이 높아 주의를 요합니다.
참조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striver_juho&logNo=223060549519&proxyReferer=https:%2F%2Fm.search.daum.net%2Fsearch%3Fq%3D%25EB%2582%2598%25ED%258A%25B8%25EB%25A5%25A8%2520%25EB%25A7%258E%25EC%259D%2580%2520%25EC%259D%258C%25EC%258B%259D%26w%3Dtot%26DA%3DGIQ%26nil_profile%3Dsuggest%26o%3D1%26sugo%3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