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08.28
생일날에 주로 먹는 미역국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출산을 하거나 생일날에 주로 먹는 미역국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있나요? 그리고 미역국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 식단으로도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역국은 칼로리가 낮으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철분 요오드 칼륨 등의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빈혈 예방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출산을 하거나 생일날에 주로 먹는 미역국에는,
식이섬유: 포만감을 주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오드: 갑상선 호르몬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칼슘: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철분: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신진대사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미역국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식단으로도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미역국은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미역은 칼슘을 흡수하는 것을 방해하는 성분이 있으므로, 우유나 치즈와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