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07.25
시금치와 멸치가 음식궁합이 안좋다하는데요
안녕하세요.시금치와 멸치 둘다 몸에좋은 음식인데 음식궁합이 안 좋다고 하는데요. 어떤 영양적인면 때문에 궁합이 안 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25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시금치에 함유된 수산 성분이 칼슘과 결합해 수산칼슘이 되면 체내 칼슘 흡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즉, 멸치 섭취를 통해 칼슘을 얻으려면 시금치와 함께 먹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멸치와 시금치를 같이 먹개되면 칼슘섲취에 방해가되어 안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칼슘섭취를 목적으로 두가지 식품을 섭취하는것이 아니라면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금치와 멸치가 궁합이 안맞는 음식중에 하나 입니다.
칼숨이 많은 멸치와 수산이 많은 시금치를 같이 먹으면 담석증을 유발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