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23.03.21
갈증이 심할때 물 대신 대용으로 좋은 식품이나 음식이 있나요?
갈증이 심할때는 물론 물부터 찾게되지만 물이 없을때에는 갈증을 해소 할 다른 것을 찾게됩니다. 하지만 탄산음료 등을 마시면 오히려 건강에 더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 대신 대용할 수 있는 식품이나 음식 있으면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
23.03.21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오이는 수분 함유량이 무려 90% 가량 되는 간식으로 수분 보충에 최고 간식입니다.
메론, 배, 사과, 자몽, 수박 정도의 과일이 좋고 샐러리도 다량의 수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유, 수박, 귤, 오이, 주스, 이온음료 등으로 부족한 수분을 충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영양분이 있는 식품으로 수분충족은 물론 포만감, 나트륨 칼륨 펌프의 평형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3.03.21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갈등이 심 하다는 것은 몸에서 수분을 빨리섭취를 하라는 신호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음료수나 이런 것보다는 정말 순수하게 물을 드시는 것이 훨씬 더 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