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비디오게임 역사가 궁금해요
일본에서 비디오게임이 유명한걸로 알고 있는데
비디오게임은 어떻게 생겨났고
어떤 역사가 있고 어떻게 발전했는지 궁금해요 !!!
안녕하세요. 최은서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은 1978년 일본을 지배하기 시작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계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인이 창업한 세가는 아케이드 게임 산업에서 수 십년동안 성공했고 화투패를 만들던 회사인 닌텐도는 1980년대 비디오 게임 콘솔인 패밀리 컴퓨터 일면 패미컴 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대성공을, 소니도 1994년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갖춘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비디오게임 시장에 진입, 미야모토 시게루는 세계적으로 비디오게임의 아버지라 불리며 비디오 게임 게발자로서 유일하게 일본의 문화공로자로 지명되었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었나요?간단한 별점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안녕하세요. 안동주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비디오게임 자체는 컴퓨터 과학자 연구원들이 연구 목적으로 단순히 시뮬레이션 해보는데서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비디오 게임은 1970년대부터 잘나갔는데, 세가, 소니, 캡콤, 남코, 코나미, 닌텐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야모토 시게루가 만든 슈퍼마리오, 젤다가 정말 히트쳤고 파이널판타지, 드래곤퀘스트도 정말 엄청난 인기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코나미의 위닝일레븐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1990년대 들어서 부터 그래픽이 정밀해지기 시작했고 다른나라게임에 좀 뒤지는 측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도 아키하바라 전자상가 중심으로 비디오게임 오타쿠 문화도 생겼고 게임을 좋아해서 일본어를 배우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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