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깜찍한해파리168
깜찍한해파리16823.02.26
햄버거는 정말로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간 음식인가요?
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고려했을때 햄버거는 한끼 식사로 괜찮은 선택인가요? 음료인 콜라를 먹지 않고 끼니 대체는 영양학적으로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콜라나 감자튀김을 안먹으면 더 낫긴합니다.
영양적인 면에서 훌륭하지는 않습니다
다양한 재료를 먹어야 하는데 햄버거에는 너무 한정적인 재료만 사용된답니다 .
그리고 팜유가 포함된 음식인 인스턴트햄버거의 경우 살을찌게 만들고 성장을 늦추는 원인이 될수도 있답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햄버거는 햄버거 자체로만 놓고 보면 영양적으로 균형이 어느정도 맞는 음식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햄버거를 먹다 보면 뻑뻑함에 콜라와 감자튀김 같은것을 곁들여서
드시는것이 살이 많이 찌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