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 식단이 체지방 감량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탄고지 식단이 신체 대사와 체지방 감량에 미치는 효과가 있을까요? 케토시스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과 장기적인 건강 영향도 걱정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탄고지 식단은 신체 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케토시스 상태를 유지하려면 탄수화물 섭취를 최소화하고 충분한 지방과 적당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건강 영향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클 수 있으며, 영양 불균형이나 특정 영양소 결핍이 우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와 상담하며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혈당이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해요
또하 고지방의 양은 포만감을 더 빨리 느끼게 해주고 에너지를 더 많이 내게 해줘요
몸이 지방을 더 잘 사용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