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모리오깨무르프423
모리오깨무르프42323.09.12
집밥이 먹고 싶어져서 식단 구성해보았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
저녁에 조금 일찍 퇴근해서 요리해볼 생각입니다.
<잡곡밥, 고춧잎볶음, 갈치조림, 된장찌개, 도라지무침, 분홍소시지?
나름 맛과 영양을 생각해보았는데 영양상으로 괜찮은 조합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구성하신 식단은 영양적으로 괜찮은 조합으로 보여집니다.
잡곡밥은 쌀에 다양한 잡곡을 섞어서 만든 밥으로,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고춧잎볶음은 고춧잎에 양념을 넣고 볶은 요리로, 비타민 C,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갈치조림은 갈치에 양념을 넣고 조린 요리로, 단백질,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된장찌개는 된장, 고기, 채소 등을 넣고 끓인 국으로,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도라지무침은 도라지에 양념을 넣고 무친 요리로,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분홍소시지는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 등을 넣고 만든 소시지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위의 식단을 통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홍소시지는 햄이나 소시지와 마찬가지로 가공육으로, 과다 섭취 시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분홍소시지의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분홍소시지에 순간 재밌었습니다. 분홍소시지 말고 계란 말이 정도는 어떨까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전반적으로 나쁘지않지만 육가공품인 소세지보다는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할수있는 두부조림 등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