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라센 작사클래스
라센 작사클래스24.02.09
설탕 조금만 먹어도 살 찌나요?
설탕을 먹으면 혈당 오르고 인슐린 분비되면서 지방을 축적한다 뭐 이런 얘기하잖아요. 근데 양을 적게 먹어도 살 찌게 하나요? 먹는 양에 따라 살 찌는 정도가 다른 건지 아니면 아예 안 먹어야 하는지 궁금해요. 식단 유지 중인데 소스닭 같은 경우에는 설탕이 포함된 제품이 많아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설탕을 조금 섭취해도 체중이 늘어나는 것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탕은 고칼로리이며, 지나치게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탕 섭취와 체중 증가 간의 관계는 섭취량, 개인의 대사 속도, 식습관 및 활동 수준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