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순박한상괭이294
순박한상괭이29423.03.27
다이어트 할때 설탕이 무조건 안좋은건가요?
살탕이나 기름질 음식이 칼로리가 높아서 안좋은건 알겠는데 생강청이나,블루베리,매실청 이런것들도 설탕으로 만들었는데 이것들도 먹으면 안되는건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할때 생강청이나 블루베리, 매실청등은 어느정도 먹어도 괜찮습니다. 되도록이면 당분은 과일등으로 대체하는게 좋습니다.
천연 당분에는 비타민을 비롯하여 무기질과 섬유질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특히 설탕을 효과적으로 끊기 위해서는 냉동 식품이나 시중에서 판매 중인 소스, 과자, 술 등을 구매하지 않아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과도한 설탕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설탕은 고칼로리 음식이며, 너무 많은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탕 섭취가 과다하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인슐린 저항성과 당뇨병 등의 대사성 질환 발생 위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탕은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당류의 일종이므로, 적정량의 설탕 섭취는 운동 성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 우유 등의 자연적인 설탕은 영양소와 함께 소화 흡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므로, 다이어트 중에도 적당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과도한 설탕 섭취를 피하고, 적정량의 설탕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중심으로 적절한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하여 건강한 체중 감량을 이루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히려 일반 설탕 섭취 보다 매실청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고농축 되어 있어서 설탕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무조건 설탕을 안 드시는 것이 아니라
설탕을 대신해서 과일에 있는 당분을섭취를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다 그래서 한쪽 음식으로만
드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빨리 흡수되어 혈당을 높이고 에너지로 바뀝니다.
하지만 몸안에서 소모에너지로 다 사용되면 괜찮겠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쓰다남은 에너지가 체지방으로 축적되어 살이 찌게 됩니다.
다이어트시는 설탕이 들어간 생강청 등은 적당이 먹어야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한다고 안먹을 이유는 없겠지만 다량 섭취는 비만의 원인이 되니, 적당량 섭취를 권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