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09
감자는 어떻게 먹어야 영양에 좋은건가요?
평소에 감자를 좋아하는데요. 감자를 쩌서 먹는게좋은지 볶아서 먹는게 좋은지 잘몰라서요. 어떤사람은 감자튀김이 제일 안좋다고들해서요. 감자한개 칼로리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10.09
안녕하세요.
감자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훌륭한 식재료입니다. 감자를 쩌서 먹거나 볶아서 먹는 것은 모두 건강에 좋은 방법입니다.
감자 한 개의 칼로리는 생감자 기준으로 약 80kcal입니다.
그러나, 조리법에 따라서 칼로리는 달라질 수 있으며, 감자튀김은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감자튀김 한 개의 칼로리는 약 250kcal입니다. 따라서, 감자튀김은 과식을 주의해야 합니다.
감자를 쪄서 먹는 것은 감자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감자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칼륨,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감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소화 속도를 늦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를 볶아서 먹는 것은 감자의 맛을 더 살릴 수 있는 방법으로, 감자를 볶을 때는 버터나 기름을 적당히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야채를 함께 볶으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자를 건강하게 먹고 싶다면 쪄서 먹거나 볶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튀김은 과식을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감자의 칼로리는 100g 당 80kcal정도이며 튀김은 지방함량이 높아지기때문리 좋지않고 삶아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요리는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영양있게 드시는 방법으로는 감자를 쪄서 드시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