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11.07
현미밥을 먹으면 변비가 생길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현미밥을 먹으면 변비에 걸린다거나 할수도 있나요? 제가 최근에 식단을 현미밥으로 바꾸고나서부터 변을 보기가 어렵더라구요. 현미밥이 변비에 영향을 주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현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충분한 수분섭취가 않으면
변이 딱딱해지며 오히려 변비가 생길 수 있으니 충분한 수분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현미밥 자체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소화가 잘 안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이 드시게 되면 변비가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미 밥을 드신다면 처음에는 쌀밥과 비율을 맞춰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