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스테이블코인 ETF 상장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다이어트 한다고 했더니 고구마 먹으라고 하던데요
고구마는 칼로리도 높고 당도도 높아서 다이어트가 되지 않을것 같은데
왜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다 고구마를 먹게 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비정제탄수화물이기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여겨지는 이유는 몇 가지 있습니다.
1. 식이섬유: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저GI 식품: 고구마는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을 서서히 상승시켜 당분 급등을 방지합니다.
3. 영양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해 줍니다.
따라서 고구마는 적당량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과잉이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