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귀여운거북이145
귀여운거북이14524.04.16
다이어트 할 때 왜 고구마를 먹나요?
다이어트 식단에는 고구마가 기본적으로 들어가있는 경우가 많은데 왜 그런가요?
고구마가 칼로리가 그렇게 낮은 것도 아니지 않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비정제탄수화물중 하나이며 당지수가 낮은 편입니다.
다만 당류가 높기때문에 과량섭취를 유의하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는 감자에 비해서 칼로리가 조금 높기는 하지만 포만감이 굉장히 많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선호도가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시 고구마를 권장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고구마는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어 혈당을 안정시키고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여 소화 건강을 촉진하고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만족감을 주며, 다양한 활용법으로 지루함을 덜어줍니다.
다만, 적당량을 유지하고 건강한 조리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