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용감한두견이280
용감한두견이28023.06.26
올리고당 조청 물엿 설탕 꿀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단맛을 내는 식재료 올리고당, 조청, 물엿, 설탕, 꿀의 차이 및 용도가 궁금합니다. 또한, 영양학적으로 어떤게 더 좋은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올리고당, 조청, 물엿, 설탕, 꿀은 각각 다른 종류의 당을 나타내는 식재료입니다.
올리고당은 포도당과 같은 당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당으로, 화학적 처리를 통해 제조됩니다. 주로 식품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며, 고체 형태와 액체 형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조청은 곡물을 발효시켜 만든 달콤한 액체로, 주로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인 조청과 유사한 의미로 사용됩니다. 주로 밥이나 디저트에 사용되죠
물엿은 전분을 분해하여 당으로 변환한 농축액을 의미합니다. 주로 식품 제조 과정에서 당의 감미료로 사용되며, 과자, 아이스크림, 소스 등에 사용되죠
설탕은 자연에서 추출되거나 사탕무, 사탕수수 등의 식물에서 얻은 당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당이며, 다양한 식품에서 사용됩니다.
꿀은 꽃의 꿀벌 활동에 따라 만들어진 달콤한 액체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