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로맨틱한발발이142
로맨틱한발발이14223.11.21
염분을 줄이는 식단을 구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염분 대체재로 사용할 수 있는 식재료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염분 대체재로 사용할 수 있는 식재료와 식단 구성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그리고 그렇게 염분을 줄이는 식단을 지속하기 위한 팁과 동기부여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염분을 많이 섭취하게되면 고혈압등의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지게됩니다.
소금사용양을 줄이는 대신 카레가루, 후추 등의 향신료를 사용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우선 가공 식품을 최소화하고 신선한 식품을 선호하세요. 소금이 많이 함유된 음식 가공육, 마라, 자극적인 음식 등을 피하고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먹어주세요. 외식을 줄이고 음식을 직접 조리하여 소금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금까지 염분을 대체할 만한 것은 없기 때문에
소금을 덜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국이나 탕종류를 많이 안 드시는 것도 염분섭취를 줄이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아 그리고
칼국수 역시도 굉장히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염분을 줄이기 위해서는 염분이 많은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외식보다는 집에서 요리하여 드시고
염분을 대체하기 위해 요리시 식초ㆍ레몬쥬스 ㆍ요쿠르트 등을 사용하여 음식을 향상시킨다
• 안녕하세요.
염분을 줄이는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염분 함량이 높은 식재료를 제한하고, 조리 시 소금 사용을 줄이며,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체재로는 허브(로즈마리, 타임, 오레가노, 바질), 향신료(후추, 커민, 카레, 생강), 레몬즙, 청량고추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염분 줄이기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목표 설정, 기록 남기기, 가족과 함께하기 등의 방법을 활용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