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굉장한가오리51
굉장한가오리5123.08.30
요산 수치가 높다고 합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이 어떤게 있을까요?
아직 통풍 증상이 있지는 않은데..
검진 결과 요산수치가 7.9? 정도로 높았습니다.
어떤 음식이 통풍 예방에 좋을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이 높거나 포화지방이 많은 싣춤을 자주 섭취하면 통풍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이런 식품들을 피하시길바랍니자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통풍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두부 .홍삼 .수박 딸기 .강황 .알로에 .비트 .바나나 .케일 .양파등이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은 과일이 있습니다. 오랜지나 파인애플 등을 드시는것이 좋고
야채 역시도 좋으며 아보카도나 감자 버섯도 좋고 견과류도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