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감기가 심하게 걸렸는데 안먹어야하는 음식이 뭘까요
아이가 열감기 걸렸어요 목이 빨갛고 열이 한번씩 나는데 안먹어야되는 음식이 있나요 딸기 집에 있는데 과일은 아무꺼나 먹어도 될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열 인후염 시 우유 유제품 기름진 매운 음식, 차가운 음식은 피하고 미지근한 죽 수프 따뜻한 차를 드세요
• 안녕하세요.
감기에 걸릴 경우,
자극적인 음식(맵고, 짜고, 단)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장을 자극하여 더 몸을 악화시킵니다.
또한 기름진 음식은 염증 수치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어서 조심해야합니다.
반면, 과일은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아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 부드러운 음식(미음, 중)은 자극이 적고 흡수가 빨라서 회복에 필요한 영양소 공급을 빨리 해줍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감기에 심하게 걸리셨다면 온도가 차가운 음식과
극단적으로 자극적인 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감기 걸렸을 때 피해야 할 음식은 딱딱하고 매운 음식(목 자극), 튀김.기름진 음식(소화부담), 아이스크림, 찬음식(열 있을때 악화가능), 초콜릿, 과자 등 단 음식(면력 방해), 산성과일(귤, 딸기, 파인애플 등)은 목 아플때 자극 가능하므로 익혀 주거나 며칠 피하는 게 좋습니다. 대신 바나나, 배 삶은것, 사과찜 을 추천하며 물, 수분 섭취 많이, 미지근한 음식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감기에 피해야 할 음식은. 자극적인 맵고 짜거나 튀긴 음식. 탄산음료. 얼음 물. 딱딱하거나 목에 걸릴 수 있는 과자류 등을 삼가하고. 아이 입맛에 따라 가볍고 부드러운 음식으로 소량씩 자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