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공정한뱀눈새290
공정한뱀눈새29023.10.12
하루 세 끼를 먹는데 영양면에서 이유가 있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 끼를 먹고 있는데
하루 세 끼 먹게 된 게 언제부터인가요
대부분의 나라가 하루 세 끼를 먹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인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하루세끼를 챙겨먹게 된것은 역사상 얼마안된 일입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것보다 조금씩 적당량 나누어 섭취하는것이 건강에 더 이롭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원래 우리나라 아주 오래 전에는 (조선시대) 다섯끼를 먹었다고 기록이 나와 있습니다.
지금은 영양 자체가 좋아져서 3끼로
줄어든 것입니다. 보통 한 번에 영양을 흡수 하는 양이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아침 점심 저녁을 나눠서 드시는 것이 훨씬 더 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