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전이전이
혈당을 낮추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혈당을 낮추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혈당을 낮출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혈당을 낮추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혈당을 낮추는 음식으로는 다음이 있습니다.
1. 귀리: 섬유질이 풍부해 혈당을 천천히 올립니다.
2. 통곡물: 백미보다 혈당지수가 낮아 천천히 소화됩니다.
3. 녹색 잎채소: 시금치, 케일 등은 칼로리가 낮고 혈당 조절에 도움됩니다.
4. 견과류: 아몬드, 호두 등이 혈당 상승을 억제합니다.
5. 고구마: 식이섬유가 많아 혈당을 천천히 올립니다.
6. 콩류: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혈당 조절에 유리합니다.
이 음식들은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