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그란바니아
예전에 같은 음식을 계속 먹으면 내성이 생긴다는 말을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내성은 보통 약같은것에 생기는걸로 아는데 음식도 그런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
안녕하세요.
음식에도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음식에 내성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특정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며, 특정 음식을 자주 먹으면 신체는 음식에 대한 반응을 줄이기 시작하며, 그 음식을 먹었을 때 느끼는 맛이나 효과가 줄어들거나 없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