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검소한큰고니230
검소한큰고니23022.11.03
아침식사 바나나 먹어도 괜찮을까요?
아침 출근시간이 버거워 간편식을 먹으려 하는데
바나나와 두유를 먹을 생각 입니다.
그런데 아침에 바나나가 안좋다고 들었는데
왜 그런건가요? 아침 식사로 괜찮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빈속에 바나나를 먹으면 바나나에 마그네슘이 혈관으로 많이 흡수되어 칼륨과 불균형을 이루게 됩니다. 불균형으로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빈속에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