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근사한돌하르방
유통기한 지난 냉동 닭가슴살 먹어도 될까요?
소스 닭가슴살을 사놓고 이제 보니 유통기한이 3달 정도 지나있는데 먹어도 괜찮을까요??
사놓고 계속 냉동고에 보관하긴 했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냉동으로 적절히 보관하였다면 유통기한이 지났다 하더라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간에 행동하였으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질문 하신 내용 잘 확인해보았습니다.
냉동 보관한 닭가슴살은 세균 증식이 거의 멈춰서 괜찮지만
3개월 경과는 꽤 긴편이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에
(1) 포장이 손상되지 않았고
(2) 해동, 재냉동이 없으며
(3) 냄새, 색, 질감에
이상이 없다면 드셔도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1) 표면에 변색되었거나
(2) 시큼, 누린내가
난다면 바로 폐기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소스가 들어간 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맛이 약간 떨어질 수 있지만 해동후 꼼꼼히 확인하시고 맛 보셨을때 이상없으면 드셔도 됩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