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궁금하면 못참는 신기한 미키
궁금하면 못참는 신기한 미키23.01.05
탄산수는 몸에 안해롭나요???
안녕하세요
어느순간부터 지인분들이 대부분 물을 안마시고
탄산수를 많이 먹더라구요..
탄산수도 많이 마시면 몸에 안좋지 않나요?
탄산음료와 비교했을 때 어떤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탄산수는 산성성분입니다.
산성성분은 치아 표면을 부식 시키면서 치아 착색이 잘 되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탄산수를 섭취하면 트름을 유발시켜 소화가 잘 되는것 처럼 느껴지지만 소화가 되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탄산이 위벽을 자극해서 위염이 있는 사람은 안좋습니다.
탄산수보다는 물이 몸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먹으면 잉여 탄수화물이 체지방으로 변하여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탄수화물도 적당히 먹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