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때 어떤게 더 좋나요?
유니티인가요
자바인가요?
게임만드는것에 요즘 흥미가들어서 용돈 16만원 모아놔서 프로그램 하나사서 독학할련사는데 어떤 게임엔진의 퀄리티나 구현서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보고 하나 살려구욧
안녕하세요..
보통 게임에 쓰이는 언어는 C계열의 언어입니다.
게임엔진을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게임엔진 종류에 따라 사용하는 언어가 다릅니다.
모바일 게임들은 보통 유니티엔진을 사용하고 C# 언어가 사용됩니다.
PC 게임들은 보통 언리얼엔진을 사용하고 C++언어가 사용됩니다.
스크래치에서 문제를 못풀고 헤메신다면? 실전 프로그램에선 더 헤멜수 있습니다
그러니 스크래치를 통해 본인의 적성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코딩과 알고리즘의 맛을 아래 링크에서 접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scratch.mit.edu/ 여기를 추천드리구요
https://scratch.mit.edu/explore/projects/all <== 여기는 다른사람들이 스크래치로 만든 게임등을
플레이할 수 있는곳이데요
나름 재미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본인이 직접 만들수도 있음 )
경우에 따라 이 사이트가 너무 시시해 보일수도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얻은 알고리즘은 타언어 배울때도 당연히 적용이 됩니다
열심히 해보세요
그리고 열심히 하다가 스크래치에서의 코딩이 자신의 적성과 잘 맞다고 생각되면
그때 프로그램 개발을 어떤 목적으로 할것이냐에
따라서 배워야 할 언어가 틀려지기때문에,
스크래치에서 경험을 쌓은후 다시 재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을 만드시는 게 목적이시라면 게임 개발 엔진 중 하나인 유니티 (unity)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Unity는 Unity Technologies에서 개발된 게임 엔진으로, 다양한 게임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이 처음이시라면 “스타트업 Unity 2D 게임 개발” 책을 추천드립니다.
프로그래밍 기본은 아신다면 “유니티 게임개발 스타트업” 책을 추천드립니다.
코딩은 처음 배우시는거라면 기본적인 알고리즘 공부부터 하시는게 좋습니다.
내가 어느정도 코딩에 감이 있다 생각하시면 C언어부터 공부하시고
그게 아니라 코딩 처음하고 코딩에 흥미를 느껴보고 싶다 하시면 파이썬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언어 몇개를 다룰 줄 알면 그때 자바, 웹 프로그래밍, 앱 개발 등 분야를 구체화시키시면 됩니다.
추천하는 책으로는 점프 투 ~~~(파이썬) 시리즈 이고요.
참고로 코딩 배우는 곳은 책 보다는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오픈소스를 이용하시는게
훨씬 배우기 좋습니다. 이론보단 실전이 좋은 편이죠.
보통 게임을 만드려고 한다면 유니티나 언리얼 엔진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바로도 게임을 만들 수는 있지만 그렇게 추천은 안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는 유니티나 언리얼 엔진에 대한 강의입니다
무료 강의도 있으니 한번 들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