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은 무엇일까요?
변비에 탁원한 음식들이나 식품들은 무엇이 있으면 변비에 안좋은 음식등 피해야 하는 음식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주 먹는 커피는 변비와 관계가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커피는 위장장애를 일으킬수있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서 가급적 자주 먹지 않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