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평소에 변비를 유발하는 식품은 무엇이 있나요?
평소에 식품 중에, 변비를 유발하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사람들이 흔히 먹는 음식이지만, 변비를 유발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것 들은 무엇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변비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으로는 일반적으로 가공식품, 고지방 식품, 그리고 섬유소가 적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흰 빵, 패스트푸드, 그리고 고기 중심의 식단은 섬유소가 부족하여 장의 운동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제품 중 일부는 락토스 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며, 설탕이 많이 포함된 간식이나 음료도 장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섬유소가 풍부한 과일, 채소, 전곡류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