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뮤지컬어워즈 포즈 취한들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떳떳한지빠귀264
식사 후에 러닝머신 걷기도 도움되나요?
식후 산책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여러가지 좋은점이 많다고 알고있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점심식사 후 산책은 힘든데 회사 헬스장에 있는 러닝머신에서 걸어도 산책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네 러싱머신 걷기는 산책과 유사한 효과를 충분히 낼 수 있습니다. 식후 20~30분 후에 걷는게 위에 부담이 덜 되고 시속4정도로 30분 가볍게 걷는것이 좋습니다. 과식한 경우는 10~15분정도로 더 가볍에 하는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후 러닝머신 걷기도 소화 촉진과 혈당 조절에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실내 걷기는 날씨 영향을 받지 않아 꾸준히 하기에도 좋습니다.
가볍게 10~20분 정도 걷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 식후 20분정도 빠르게 걷기는 분동 약 100보 이상, 대화는 가능하나 노래는 어려운 정도는 혈당 급등을 억제시키고, 소화를 촉진하며, 복부 팽만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췌장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러닝머신은 경사도와 속도 조절이 동시에 가능해서 여름철 더운 기후에 영향을 받지않고, 모기, 벌레 등 방해 걱정 없이 꾸준한 운동을 이어갈 수 있어서 실용적입니다. 하지만 같은 속도이면 야외보다는 심박수와 운동 강도는 다소 적은편입니다.
식사 직후 10분~15분은 휴식과 잠시 소화시간을 거치시고 이후 러닝머신에서 느린 속도로 5분정도 워밍업을 진행하셨다가, 15분 이상 빠르게 걷고 마지막에 정리 운동으로 가볍게 전신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총 20분이 적당하며 3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위장 부담이 없어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주 5회 이상 꾸준히 운동하시면 미국 스포츠의학협회 ACSM 권고 기준으로 주당 150분 이상의 중강도 유산소성 운동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으며 혈당관리, 체중 감량, 혈압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식사 후 러닝머신에서 걸어도 산책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속도가 산책과 비슷한 속도로 해야합니다.
그리고, 자세를 꼿꼿이 피고 하셔야합니다.
러닝머신을 하다보면 속도를 점점 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외부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나타나지 않지만 러닝머신의 경우 이러한 문제가 나타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조심해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