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02
연근의 효능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연근은 우리 몸에 아주 좋다고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조리해서 먹으려고합니다
연근이 어떤 영양분이 있고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을 주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2.02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연근은 겨울에 먹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연근에는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어서 항암 효과에도 뛰어나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타닌이라는 성분이 많아서 지혈 효과에도 뛰어 납니다.
• 진흙 속의 보물’이라 불리는 연근은 연꽃의 땅속줄기로 10~3월이 제철이다. 연근에는 레몬즙과 맞먹는 양의 비타민 C와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 및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연근 속 타닌 성분은 지혈 효과가 우수해 위궤양이나 결핵, 코피 등의 출혈 등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760901 | 하이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