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서울고무신
서울고무신23.07.24
밀가루 음식이 건강에그렇게 안좋은가요?
예나 지금이나
점심으로
바지락 칼국수나 짜장면..
요즘같이 더운날엔 냉콩국수,만두 등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밀가루 음식이 건강에 안좋다고해서
즐겨먹으면서도 왠지 마음이 ㅠㅠ
밀가루 음식에 포함된
탄수화물이나 나트륨 때문인가요?
아니면,밀의 좋고 나쁜 차이때문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밀가루 음식은 탄수화물이고 글루텐 성분이 있어서 소화가 오랫동안 됩니다.
그 과정에서 몸에 당분으로 흡수를 하는데 오랫동안 되다 보니
좋지 않게 됩니다.
물론 칼국수나 라면에 나트륨도 문제가 있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밀가루 음식은 일반적으로 구성하는 요소가 탄수화물과 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체중 증가와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은 우리 몸의 혈액량을 조절하는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은 또한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글루텐은 밀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일부 사람들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면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은 맛이 좋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지만, 탄수화물이 많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