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시크한오리233
아침 먹기 전에 혈당을 낮추는 방법으로 뭐가 좋을까요?
아이가 아침에 빵이나 크래커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해요.
건강한 음식을 차려주고 싶은 엄마 맘과는 다르게,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줘야 할 때도 있는데요. 이럴때 어떡하면 좋을까요? 혈당이 높아진다고 빵이나 씨리얼을 아침에 먹지 말라고들 하는데, 먹어야 한다면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먹기전 혈단을 낮추고자한다면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는것이 도움이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뻥이나 크래커를 줄 때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방법은 흰빵 대신 통곡물 빵이나 호밀빵을 선택하고 계란이나 요거트, 치즈 같은 단백질을 추가하고, 사과나 바나나 같은 저당도 과일을 곁들이기, 아보카도나 넛버터등을 추가하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