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침식사 대신으로 간편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아침식사를 대신으로 간편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간편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아침식사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몇 가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거트와 과일: 건강한 지방을 공급하는 요거트에 신선한 과일을 섞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 샐러드: 다양한 채소와 함께 닭가슴살을 넣어 만든 샐러드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가 높으며 드레싱은 건강하고 가벼운 올리브 오일 베이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리 스무디: 스무디에는 신선한 과일과 요거트나 우유를 섞어서 만들 수 있으며. 특히 베리류(딸기, 블루베리 )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식이섬유와 복합탄수화물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에너지를 골고루 공급받을 수 있으며 과일이나 견과류를 첨가하여 영양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전자렌지로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달걀 요리: 달걀을 이용한 스크램블 에그나 간편하게 전자렌지로 만들 수 있는 달걀 마피네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화지방이 적어 건강한 아침 식사로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