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14
두부 영양성분이 알고 싶어요. 두부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찔까요?
현재 다이어트 중인데 식사량을 줄이고 두부를 좀 많이 먹을까 생각 중인데 두부의 영양분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요
두부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찔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4.14
안녕하세요.
두부는 매우 건강하고 영양가가 높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두부는 대사를 촉진하고,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두부의 대표적인 영양 성분입니다.
단백질: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하는 데 중요합니다.
지방: 두부는 지방 함량이 낮아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포화 지방산이 적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두부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습니다. 이는 혈당 수치를 안정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두부에는 비타민 B1, B2, B6, E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1은 탄수화물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E는 세포의 손상을 예방합니다.
미네랄: 두부는 칼슘, 인, 마그네슘, 철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특히,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 두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소화기관 건강에 좋습니다.
두부는 영양가가 높은 음식 중 하나이지만,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두부는 포만감을 주면서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두부 요리에 들어가는 소스나 기름 등의 추가재료는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평상시에 지방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드셨다고 하면
두부는 괜찮은 다이어트 식단 중에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지방과 탄수화물을 적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은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