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2.13
아메리카노는 건강에 좋은 음식인가요?
제가 원래 믹스 커피를 자주 마셨는데 몸에 해롭다고 해서 아메리카노로 바꾸려고 하는데요 시럽안넣은 아메리카노는 건강에 좋은 음식인가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메리카노 효능으로는 대사 촉진. 집중력 향상. 항산화효과. 우울증 개선. 당뇨병예방. 치매예방 등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메리카노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나 활동성을 좋게 하기 때문에 시럽만 넣지 않고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커피 역시도 많이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평소 당뇨가 있는 사람은 믹스커피 보다 설탕 등을 첨가하지 안은 아메리카노가 좋습니다.
커피에는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하루 한잔 정도는 몸에 더 이롭다고 합니다.
아무리 카페인에 과민하지 않다고 해도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불면증, 수면장애로 인해 일상 생활에 지장이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나 혈압이 높은 분들이라면 커피를 마셨을 때 수치가 더 상승할 수 있으니 권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커피 믹스라고 무조건 몸에 해로운건 아닙니다.
영양적으로는 보충의 의미에서는 긍정적이랍니다.
무엇이든 많이 드시는게 안좋은 거죠
그나마 아메리카노가 커피믹스보다는 많이 먹어도 비교적 괜찮은거랍니다.
즉 맘 편하게 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시럽을 넣지 않은 아메리카노는 건강에 좋은 음료로, 항산화 효과와 혈관 건강 개선, 혈당 조절 개선, 집중력 및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카페인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임산부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시럽을 넣으면 칼로리와 당 함량이 높아져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우유나 저지방 크림을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시럽을 넣지않은 아메리카노는 열량이 거의 없으며 적당량의 카페인은 각성효과를 줄 수 있기때문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