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11
통풍에 좋지 않은 음식은 어떤것인가요?
통풍에 악영향을 주는 음식이나 음료는 맥주로 알고 있는데요.
그 외 다른 음식들이 있을까요?
어떤 음식들이 통풍에 악영향을 주는걸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3.05.11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산성화를 띄는 음식들은 일반적으로 통풍에 좋지 않은 음식들입니다.
고단백육류와 달걀, 생선등이 있고 인스턴트음식과 알코올음료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통풍이라고 하면 맥주를 많이 생각을 하신 데 그거 말고도 고단백 식품이나 퓨린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줄이셔야 됩니다.
퓨린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으로는 고기의 내장류(막창 곱창 등) 붉은색 고기(소고기 돼지고기)
그리고 주스나 탄산음료도 안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