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11.30
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검사를 받앗는데 간 수치도 높고 지방간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금주도 하고 운동도 하고 하는데 음식도 간에 도움이되는 음식을 먹고 싶은데 간에 도움이되는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간에 좋은 음식은 해독 작용을 돕는 음식과 간 세포를 보호하는 음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해독 작용을 돕는 음식으로는 녹황색 채소, 콩류, 과일이 좋으며, 이들은 카로티노이드, 비타민C, 폴리페놀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 세포를 보호하는 음식은 마늘, 헛개나무, 돼지감자 등이 있으며, 이들은 알리신, 실리마린, 베타카로틴, 이소플라본 등을 함유하여 간세포를 보호하고 재생을 촉진합니다.
올바른 식사 예시로는 콩나물국밥, 두부김치, 브로콜리 샐러드, 닭가슴살 구이, 양배추 된장국, 현미밥, 과일, 헛개나무차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적당량을 유지하고 금주와 금연,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한 마늘 부추 쑥 양배추 다슬기 칡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