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30
청국장이 몸에 좋다고하던데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발효음식중 하나인 청국장을 냄새때문에 거부하는 사람들도 있던데요. 한번 맛을 본후에는 거의 한달에 두세번은 청국장을 먹게 되던데요. 주위에서 청국장이 사람 몸에 정말 좋다고하는 분들이 많으셔서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4.01.01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청국장에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B군이 풍부하며. 면역력강화. 항암효과. 혈관건강. 노화방지. 다이어트. 심혈관건강. 당뇨병예방. 골다공증예방.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청국장은 단백질, 식이 섬유, 칼슘, 인, 철, 비타민 등이 풍부하며, 발효과정에서 생성된 유익한 미생물도 함유합니다. 청국장은 특유의 향과 맛으로 식욕 촉진과 함께,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유익한 미생물이 소화기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청국장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나 심장병예방이나 항암효과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골다공증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청국장에는 대두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ㆍ페놀ㆍ사포닌성분이 항암작용ㆍ골밀도를 증가시키고 단백질 분해효소 펩타이드성분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장내유익균 락토바실러스가 변비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