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4.22
아이들 키 크려면 칼슘 외 더 필요한 영양소는?
안녕하세요
카가 크려면 흔히들 칼슘 많이먹어라 우유 많이 먹고 멸치 많이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키크는데
칼슘만 필요할거 같진 않은데 어떤 영양소가 더 필요한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커가는 아이들은 제일 필요한것이 몸을 만드는 단백질과 그걸 구성하는 칼슘 그리고
지방도 아주 중요 합니다.
그래서 소고기가 커가는 아이들에게 좋은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서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성장하고 키가 크려면, 칼슘 외에도 여러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아이들이 건강한 뼈와 근육을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아이들은 단백질을 통해 근육을 성장시키고, 조직을 유지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칼슘과 함께 작용하여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비타민 D는 또한 면역 체계와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도 중요합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은 또한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도 중요합니다.
비타민 K: 비타민 K는 칼슘과 함께 작용하여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또한 혈액응고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 아연은 성장과 발달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아연은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조직 회복을 촉진하는데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중요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주로 우유, 육류, 생선, 콩류, 견과류, 그리고 채소와 과일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