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푸른재규어247
푸른재규어24724.02.09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식자재는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피로회복을 위해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하려고하는데요~ 자연스럽게 섭취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는 식자재는 무엇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시트러스류 계열 과일을 추천드립니다. 예로 귤 감귤 오렌지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렌지와 감귤은 우리 몸에 필수 요소인 비타민 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피부 개선과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암, 동맥경화증, 당뇨병, 신경퇴행성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 예방에도 탁월하답니다.
오렌지보다 비타민 C 함유량이 많은 음식은 키위, 케일, 딸기 등입니다. 그리고 고추와 브로콜리에도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