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최신개정판
최신개정판23.11.07
저녁 다이어트 식단 추천 해주세요.
뱃살이 많이 나오고 저녁을 먹으면 먹고 난뒤 뭔가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
아침까지 먹고 있다보니 이제는 저녁에 다이어트를 해보려는데 식단 좀 추천해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저녁에는 간단하게 야채와 단백질이 조금들어간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은데요
야채와 두부가 들어간 샐러드니 볶음 종류가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녁 다이어트의 목표는 저녁 식사로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여 뱃살을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저녁 식사 때는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닭가슴살, 연어, 두부 등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반찬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선택한 것이 좋습니다. 샐러드, 오이, 토마토, 브로콜리 등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포만감을 줍니다.
후식은 과일이나 저지방 우유를 선택합니다. 과일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저지방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중에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는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달 이상 꾸준히 다이어트를 하면 뱃살이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