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우아한낙타238
우아한낙타23824.01.09
입맛을 돋을수 있는 음식은 뭐가 았을까요
요즘 입맛도없고 밥도 잘 안먹게되는데 무슨음식을 먹어서 입맛을 돋구어야할까요
감기 걸린이후로 계속 입맛이 없어서 너무 힘들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입맛이 없을 때는 약간의 자극 성이 있는 매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기력회복에 좋은 낙지나 쭈꾸미 같은 볶음 종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입맛을 돋우는 음식에는 일반적으로 신선하고 향이 강한 음식들이 도움을 됩니다ㆍ이런 음식에는 김치ㆍ생강ㆍ고추ㆍ레몬ㆍ식초ㆍ허브류ㆍ샐러드ㆍ국물요리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