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쌈박한오릭스46
쌈박한오릭스4623.05.10
아침에 바나나, 오렌지, 사과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다이어트 중인데요. 근데 너무 얼굴이 드라이해져서 과일을 아침에 먹으려고 합니다. 혹시 아침에 바나나, 오렌지, 사과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적당한 양으로 다양한 과일을 조합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만 먹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과 유익한 지방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침 식사에 닭가슴살, 계란, 견과류, 우유나 요거트 같은 단백질과 지방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바나나: 당도가 높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오렌지: 당도가 낮고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 사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와 배변에 도움을 주고, 당도가 낮아 칼로리가 적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바나나를 빼시고 오렌지 와 사과를 같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사과와 당근을 같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