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활달한거북이38
활달한거북이3823.07.05
자녀 성장에 좋은 음식에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녀가 또래 보다 작아서 고민입니다.
키크는 보조제까지 생각할 정도인데요~
고기를 먹어야 키가 큰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자녀에게 식사를 줄 때 단백질 위주로 주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걱정이 많으시겠군요.
자녀의 키 성장에는 영양소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은 키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 중 하나이며, 고기는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말씀하신 것과 같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키 성장에는 다른 영양소들도 중요합니다. 칼슘, 비타민 D, 인, 마그네슘 등도 키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우유, 요구르트, 치즈, 녹색 채소, 생선 등 다양한 식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녀의 식사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균형 잡힌 식단을 고려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단백질은 중요하지만 다른 영양소들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커가는 아이들에게는 단백질과 칼슘이 많이든 음식이 좋은데
우유나 우유로 만든 유제품들 그리고 소고기 등푸른 생선 정도가 대표적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05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계란에는 키 성장과 발육을 돕는 칼슘·엽산·단백질·비타민 B12·비타민 D 등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습니다.콩류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만큼 식단에 포함시켜 지속적인 섭취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아이가 콩을 싫어할 경우 두부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콩류의 단백질 성분은 많이 섭취하면 성조숙증의 영향을 줄 수 있어 적당하게 섭취해 주는게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