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단정한낙지284
단정한낙지28423.07.05
패스트푸드 중 영양적으로 괜찮은 식품이 있을까요?
집에서 요리를 해서 먹는게 가장 좋겠지만 바빠서 도저히 그런 상황이 아니고 시간도 없어서 식당 가지 않고 패스트푸드 같은것을 간단히 시켜먹는다면 그나마 건강에 가장 좋은 메뉴가 뭘까요?
예를들어 맥도날드, 이삭토스트, 한솥도시락, 편의점도시락, kfc치킨 등 같은 곳을 이용한다면 어떤 메뉴가 그나마 영양적으로 건강적으로 합리적일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랜드가 여러개여도 메뉴에 따라서 다 다를 거라 생각합니다. 패스트푸드라고 해서 다 안 좋은 것은 아니고 쉽게 생각하면 햄버거 단품 자체도 굉장히 영양적으로 균형이 맞춰져 있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도시락 같은 경우도 어느 정도 영양에 균형이 맞는 것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잘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패스트 푸드나 편의점 음식은 일반적으로 영양적으로 불균형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영양적으로 상대적으로 더 건강적인 선택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정 브랜드와 제품명을 말씀드리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영양 상세 성분을 살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샐러드: 패스트 푸드 또는 편의점에서 제공하는 샐러드는 채소와 단백질원(예: 닭가슴살, 계란)이 포함되어 있어 비교적 건강한 선택입니다. 다만, 드레싱이나 소스의 양을 적게 사용하거나, 칼로리가 낮은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그릴 또는 오븐에 구운 요리: 그릴 또는 오븐에 구워진 닭가슴살, 햄버거 패티 등 단백질을 제공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튀김이나 과도한 소스를 피하고, 옵션에 따라 채소를 추가하여 영양소 섭취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3. 채소와 곡물이 포함된 메뉴: 채소와 곡물이 포함된 메뉴는 영양성분을 다양하게 공급해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채소를 포함한 샌드위치, 채소가 함께 들어간 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양식 중 상대적으로 건강한 옵션: 양식 음식점에서는 그릴에 구운 스테이크, 생선 요리, 샐러드, 채소가 풍부한 파스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스나 버터 사용을 최소화하고, 채소와 단백질을 적절히 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선택들이라고 하덜도 건강적인 일반식 옵션에 대비하여 영양 섭취는 제한적일 수 있으며, 식단의 다양성과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