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의로운청설모283
의로운청설모28322.12.29
눈에 도움이 되는 음식? 식재료 가 있을까요
아이가 시력이 안좋아서 정보를 많이 찾고있는데
혹시 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식재료 들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눈에 좋은 음식을 추천드리자면
1. 블루베리
2. 당근
3. 치즈
4. 시금치
5. 결명자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눈은 상호작용을 하고 있어서
눈에 좋은 음식만으로는 유효성분만을 섭취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눈은 복합적으로 관리해주시는게 좋은데
이런 이유로 요즘은 영양제 형태로도 많이 섭취를 하십니다.
추천드리는 관리법은 [빌메루 섭취법]인데요.
빌메루는 빌베리추출물, 오메가3, 루테인 세 가지를 합친 말로써, 눈 건강을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건 강기능식품들을 의미합니다.
빌베리 추출물은 눈의 피로감에 도움을 오메가3는 눈의 건조함에 도움을 루테인은 눈의 노화나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입니다.
참고하셔서 눈에 좋은 음식과 함께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 눈에 좋은 음식에는
당근, 시금치(녹색채소), 호박, 블루베리(베리류), 키위, 토마토, 사과, 케일 등이 있습니다.
출처 눈 건강에 좋은 과일 & 채소 8가지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