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2.09
설이나 추석에 살이 찌는 음식 중 대표적인건?
명절인 설과 추석이 오면 살도 더불어 찌는건 어쩔수 없는 숙명이겠죠? 그중에서도 가장 치명적인 음식은 무었일까요? 전? 고기? 떡국? 술? 그것도 아니면?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2.10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떡은 탄수화물이 주성분이기때문에 지방으로 축적될 가능성이 높으며 지방함량이 많은 전종류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명절에는 평소 먹는 음식보다 색다른 음식이 많고 명절 특성상 과식하다 보니 살이 찌게되는 겁니다.
그리고 전, 떡국, 고기 등 명절 음식이 대체로 칼로리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