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4.01
블랙 푸드가 건강에 좋다는데 어떤 것들이 있나요?
건강에 블랙 푸드가 좋다고 들었는데 블랙 푸드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그 식재료들은 각각 어떤 효능들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블랙푸드의 종류에는
곡물류 : 검은콩, 흑미, 검은 깨
해조류 : 미역, 김, 다시마
베리류: 블랙 커런트, 블루베리 등등
블랙푸드에는 탈모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산화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검은콩을 꾸준히 섭취 하시면 탈모는 물론이고 노화도 늦출 수 있습니다.
이런 블랙 푸드들의 검은색을 만드는 데 산화방지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공통적으로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검은색이니 머리카락이 똑같이 검은색이니까 도움이 되는거 아닌가 라는 말에 어느정도는 일리가 있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블랙푸드란, 검은색 소재를 첨가하여 만든 음식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는 천연적으로 검은색인 식품을 사용하거나, 인공적으로 검은색을 입히는 방법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블랙푸드는 보통 검은색 식품의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는 분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몇몇 검은색 식품은 항산화 작용이 강하고, 철분, 마그네슘,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검은색 식품을 섭취하면, 피부 건강과 면역력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블랙푸드로는 검은 콩, 검은 참깨, 까만 쌀, 식용 숯, 목화꽃 엑기스, 검은 염색한 치즈, 검은색 파스타, 검은색 아이스크림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검은색 소재는 농축도가 높아 적정량을 초과하여 섭취하면 소화기 불편, 변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블랙푸드라고 하면 검은색을 가진 자연식품을 말을하고
검정콩이나 검은깨, 쌀 그리고 가지, 블루베리, 김, 미역 등등이
블랙푸드에 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