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스테이블코인 ETF 상장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귀여운참새255
장어덮밥의 칼로리가 높은 이유가 뭔가요?
보통 우리가 아는 밀가루 음식은 칼로리가 높잖아요! 그런데 칼로리 표를 보니 장어덮밥도 꽤 높더라구요! 장어는 보양식이고 생선이다보니 칼로리가 낮을줄 알았는데 높던데 그 이유가 뭔지 자세히 알고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재료와 조리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장어덮밥의 소스 등에 따라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어덮밥의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주로 장어 자체의 높은 지방 함량 때문이며 장어는 생선이지만 지방이 풍부해, 100g당 약 200~250칼로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장어를 요리할 때 양념이나 소스(예: 간장 기반 소스)와 함께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더욱 올라가며 덮밥에 사용되는 밥도 탄수화물로 인해 칼로리를 더합니다.